자주묻는질문

통상적으로 제품은 구매하신 후 익일 출고되며 출고 후 익일, 또는 그 다음날 배송이 완료됩니다.
즉, 구매 후 3~4일(주말제외) 배송기간이 소요되며 금요일 주문건은 월요일 출고됩니다.
쇼핑상품 구매 당일까지는 마이페이지 -> 온라인쇼핑을 통해 고객님 직접 취소가 가능하며, 그 이후에는 상품 수령 후 7일이내 고객센터 및, 마이페이지 -> 1:1문의 게시판을 통해, 취소,교환,환불 요청이 가능합니다.

Q. 모바일쿠폰은 어떻게 사용하나요?

답변 : “모바일쿠폰”은 다양한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하거나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선물은 쿠폰번호(바코드)를 포함한 MMS 혹은 SMS로 휴대폰으로 발송되며, 받으시는 분이 교환처에서 쿠폰번호 인증 후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.

Q. 모바일쿠폰은 KT, LGT 고객 누구나 사용 가능하나요?

답변 : 모바일쿠폰은 이동통신사의 구분 없이 SKT 고객뿐만 아니라 KTF/LGT 등 모든 통신사 고객간 주문/수신이 자유롭게 가능합니다. 휴대폰 이용고객은 누구나 휴대폰으로 발송된 모바일쿠폰 선물교환권을 교환처에서 실물 상품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.

Q.모바일쿠폰은 어디에서 상품과 교환하나요?

답변 : 상품 교환은 선물하기, 수신하기를 통해 휴대폰으로 발송된 선물교환권 MMS(혹은 SMS)에 기재되어 있는 교환처 (예:7-ELEVEN ,스타벅스)에서 쿠폰번호 확인 후 상품으로 교환(수령) 하시면 됩니다.
교환은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 샵에서 가능할 수 있으니, 상품 상세 페이지 및 MMS에 기재되어 있는 교환처 확인을 부탁드립니다. 온라인 샵과 오프라인 샵에서 동시 사용가능한 모바일쿠폰의 경우, 어디에서도 교환이 가능합니다.

Q. 모바일쿠폰의 유효기간은 얼마나 되나요?

답변 : 구매하신 모바일쿠폰의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기본 60일입니다.
유효기간이 만료된 모바일쿠폰은 교환처에서 교환이 불가합니다.
모바일쿠폰은 유효기간이 만료 8일전, 30일전에 아직 교환하지 않은 쿠폰에 대한 알림 SMS를 발송하고 있으며,
유효기간 만료 시 기간연장 또는 환불에 대한 안내 SMS를 발송하고 있습니다.

Q. 모바일쿠폰 상품이 교환처에 없으면 어떻게 하나요?

답변 : 수신하신 모바일쿠폰 상품이 교환처에서 품절일 경우, 제휴사에 따라 동일금액의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.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불가한 상품의 경우, 고객센터에서 주문 취소 또는 환불하실 수 있습니다.

Q. 환불이 가능한가요?

답변 : 유효기간이 만료되었으나, 사용되지 않은 쿠폰은 수신자에게 환불하여 드리고 있습니다.
환불은 발행일로부터 5년 이내의 주문 중 사용되지 않은 쿠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 환불금액은 결제한 금액의 90%를 환불하여 드립니다.

Q. 주문 취소가 가능한가요?

답변 : 고객 이용 약관에 상품 유효기간 내에서 모바일쿠폰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쿠폰을 교환하기 전에는 이용자는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모바일쿠폰 쿠폰의 경우 주문취소가 가능하며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.

Q. 주문자도 환불 받을 수 있나요?

답변 : 모바일쿠폰은 보내시는 분께서 받으시는 분에게 이미 선물하신 상품이므로, 상품에 대한 교환 등 실질적인 권리가 모바일쿠폰의 [수신자]에게 있습니다. 따라서, 상품 환불에 대한 권리 역시 이용약관에 명시된 바와 같이 모바일쿠폰 쿠폰을 소유한 수신자에게 있기 때문에 주문자에게는 환불을 해드릴 수 없습니다.